재미있는 공연으로 건강한 구강위생 및 예방법 알려

▲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 모습
충남 예산군은 관내 어린이집 유아들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지난 8월 31일 군청 추사홀에서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를 공연했다.

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는 LG생활건강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며, 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하고 음악극창작단 톰방의 주관으로 군내 어린이집 만4~5세 유아 29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됐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어린이들의 구강위생 교육과 예방을 돕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로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가 세계 각국의 이웃들과 튼튼요정 '리오'를 만나며 이 닦기와 손씻기 등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실천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공연 중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프랑스, 멕시코, 중국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의상, 음악, 인사말 등을 경험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방역수칙 준수 속에 진행한 건강 뮤지컬을 보면서 함박웃음을 짓는 아이들을 보니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문화활동을 하지 못한 아쉬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어린이에게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예산=박보성기자

출처 : 충청일보(https://www.ccdailynews.com)